수원 테니스 엘보 골프 통증 영통 경희수 한의원

수원 테니스 엘보 골프 통증 영통 경희수 한의원 침 치료 중인 송지훈 진료 원장

테니스 엘보란

수원 테니스 엘보 골프 통증 영통 경희수 한의원

테니스 엘보란 팔꿈치 바깥 부분의 통증을 일으키는 외상과염입니다.

테니스 외에도 다른 운동과 사무직 근로자의 작업으로 인해서도 다발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백핸드로 밀어치는 동작에서 사용되는 손목의 신전근 건이 팔꿈치 부위에 부착되는데 반복된 동작으로 인해서 손상이 누적되어 이 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수원 테니스 엘보 골프 통증 영통 경희수 한의원 팔꿈치 통증으로 해당 부위를 만지고 있는 환자

골프 엘보란

골프 엘보란 팔꿈치 안쪽 부분의 통증을 일으키는 내상과염입니다.

테니스 엘보와 마찬가지로 운동 뿐만 아니라 팔꿈치를 많이 쓰는 직업군에서 호발합니다.

골프를 하는 선수나 취미로 골프를 하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팔꿈치 안쪽에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는 동작이 반복되면 골프 엘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급성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는 드물며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점진적으로 병이 생기게 됩니다.

검사 중인 김영조 진료원장

수원 테니스 엘보 골프 통증 영통 경희수 한의원 치료 프로그램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에서는 내측 상과염(골프 엘보), 외측 상과염(테니스 엘보) 치료를 위해서 침, 침전기자극, 한의물리치료를 시행합니다.

환자의 상태와 병의 원인에 근거해서 필요에 따라 약침 치료, 추나요법 또한 병행될 수 있습니다.

특히 급성기에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약침 치료 중 봉독 약침(벌침, 봉침)을 병행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료 기간은 언제 증상이 발생했는지, 손상의 정도는 어느 정도인지, 직업과 평소 작업 환경, 환자의 연령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 2~3개월의 회복 기간을 설정하고, 초기 일주일 간은 매일, 2주차 이후부터는 회복 양상에 따라 주 1~3회 정도의 내원 간격으로 내원하시면 됩니다.

저희 영통역 경희수 한의원에서 팔꿈치 통증 질환으로 치료를 받게 되면 치료 1회당 약 40~5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수원 테니스 엘보 - 자가적인 노력도 병행해 주세요

치료 뿐만 아니라 자가적인 노력도 필수적입니다. 지속적인 스트레칭과 찜질을 통해서 근육과 건의 가동성과 유연성을 확보해야 합니다.

또한 팔꿈치 보호대 사용 및 팔꿈치에 가해지는 과도한 자극을 주는 동작, 작업을 최소화 시켜 주는 노력도 병행된다면 치료 효과, 예후가 더 좋아집니다.

저희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영통역 경희수 한의원의 한의사 의료진이 궁금하다면, 이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본원은 예약은 필수는 아니지만, 네이버예약이나 전화(031-205-7553)로 예약하고 내원하시면 보다 더 원활하게 테니스엘보, 골프엘보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