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유산후보약 한약 영통 경희수 한의원

진맥 중인 송지훈 원장

산후풍이란

수원 유산후보약 – 산후풍(産後風)이란 유산후 약 3개월까지 나타나는 각종 관절 통증이나 붓기, 몸이 시림, 무기력, 만성피로, 부종, 이명, 월경이상, 두통, 불면 등의 자율신경실조증까지도 포함하는 광범위한 질환군입니다.

유산후보약은 산모의 기혈을 보충하고 아직 배출되지 않은 오로 배출을 도우며 자궁과 관절의 회복을 도와주는 산후몸조리로 산후풍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의 한의사로 구성된 의료진은 다년간의 유산후보약 처방경험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처방이 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산후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산후보약을 처방받아 복용하시는 것이 산후풍 회복 및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원내탕전 (한의원 안에서 직접 한약을 달이는 곳)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깨끗하게 정수된 물로, 청정하고 효과적인 의료용 한약재만을 사용하여 최고의 효과를 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수원 한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 산후보약 한약 파우치와 산후보약 설명 리플렛

유산후에도 한약 복용을 통해 잘 조리해야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유산을 반산(半産)이라 하여 정상적인 출산에 준하여 치료하고 조리할 것을 권고해왔습니다.

성공적인 다음 임신을 위해서, 다음 임신을 준비하지 않다고 하더라도 오로배출과 손상받은 자궁회복을 통한 여성건강을 위해서 유산후보약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학적 유산, 계류유산의 경우에는 유산후보약을 잘 복용하여 오로를 잘 배출시키고 손상된 자궁을 회복해야 습관성 유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같은 유산이라고 할지라도 유산의 원인과 그로 인한 증상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질에 맞게 일대일 맞춤 유산후보약을 처방받아 복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에서는 진맥과 상세한 상담을 통해 환자분의 체질에 맞는 맞춤 처방을 해드립니다.

수원 유산후보약 비용 가격 금액

유산후보약 클리닉
녹용보약 (20일분)550,000원
일반보약 (20일분)300,000원

유산후보약 가격과 비용, 금액에 대한 문의도 많이 해주시는데요.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의 산후보약의 경우 1제(20일분)에 일반한약 30만원, 녹용한약 55만원으로 처방해드립니다. (2024년 기준)

한약 처방에 들어가는 한약재

수원 유산후보약 - 국민행복카드 지정 한의원

경희수한의원은 국민행복카드 지정 한의원입니다. 임산부들의 진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국민행복카드는 산부인과나 한의원 등의 지정요양기관에서 사용 시 60만원까지(다태아는 100만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연유산과 같은 유산후에도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유산후보약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발급방법 및 사용기한

국민행복카드를 발급 받고 싶으신 분은 ‘건강보험 임신 출산진료비 지원 신청 및 임신확인서’를 산부인과 병의원에서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 및 신용카드사에 신청하면 됩니다. (국민행복카드를 발급하는 카드사는 BC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세 곳입니다.)

국민행복카드는 발급일(카드수령일자)로부터 임신확인서상의 분만예정일로부터 60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는 국민행복카드 지정한의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희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영통역 경희수 한의원의 한의사 의료진이 궁금하다면, 이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본원은 예약은 필수는 아니지만, 네이버예약이나 전화(031-205-7553)로 예약하고 내원하시면 보다 더 원활하게 유산후한약 처방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