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물리치료 병원 영통 부항 한의원

수원 물리치료 병원 영통 부항 한의원 간섭파 저주파 치료 기기

수원 물리치료

수원 물리치료 병원 영통 부항 한의원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에서 시행되는 물리치료는 보통 근골격계 통증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경근 간섭파 자극 (ICT, SSP) 또는 경근 저주파 자극 (TENS)을 통해 통증 및 근육, 인대, 건(힘줄), 신경의 손상을 치료하고 기능성을 회복하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한의원 치료의 핵심 치료법이 되는 침, 뜸, 부항, 약침 치료와 함께 물리치료를 병행했을 때 더 큰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부항과 자동 부항기

수원 부항 치료

부항 치료는 문제가 되는 환부에 음압 자극을 줘서 기혈 순환을 돕고 통증과 불편함의 원인이 되는 어혈(瘀血)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데에 효과적인 한의학 치료법입니다.

란셋 등을 이용해서 사혈(자락;피를 빼내는 치료) 이후에 습부항(습식 부항), 사혈을 하지 않는 건부항(건식 부항)으로 크게 나뉘게 됩니다.

본원에서는 사혈 금기증(와파린 등 항응고제 복용자 등)에 해당하는 환자가 아니며, 어혈로 인한 통증인 경우에는 보통 습부항을 시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수원시 영통역 경희수한의원에서는 일회용 부항컵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헌혈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수원 물리치료 병원 영통 부항 한의원​ 치료 중인 송지훈 진료원장

수원 물리치료 영통 경희수 한의원 근골격계 통증 치료

저희 수원 영통역 경희수 한의원에 근골격계 통증 질환으로 내원하시면, 우선 진료실에서 담당 한의사 원장님과 진찰(상담)을 먼저 합니다.

통증이 언제부터 발생했는지, 정확히 통처가 어느 부위인지, 어떠한 동작이 제한되는지 등에 대해 상세히 문진하며, 필요 시 이학적 검사와 초음파 진단기를 통한 영상의학 진단이 추가적으로 시행될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치료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요. 보통 만성적인 근골격계 통증 질환이라면, 치료 기간, 회복 기간을 약 2~3개월 정도로 설정합니다.

치료 내원 주기는 초기 일주일은 매일, 2주차 이후부터는 호전 양상에 따라 재평가하여 주 1~3회의 내원 간격을 두고 내원하시면 됩니다.

치료 방법은 앞서 설명드린 물리치료, 부항을 포함해 추나요법, 운동관리, 약침, 침, 뜸 치료, 건강보험 적용되는 보험한약 처방 등이 주로 시행됩니다.

치료 시간은 치료 1회당 약 1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본원은 수인분당선 영통역 1번 출구, 청명역 3번 출구와 가까이 있으며, 대형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차량으로 내원하시기도 편리합니다. (보보스프라자 3층)

보다 더 자세한 내원 방법, 예약, 진료 과목, 진료 시간 등이 궁금하다면, 하단의 전화 문의 버튼, 카카오톡채널, 네이버예약 등의 버튼을 이용해 문의해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저희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영통역 경희수 한의원의 한의사 의료진이 궁금하다면, 이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본원은 예약은 필수는 아니지만, 네이버예약이나 전화(031-205-7553)로 예약하고 내원하시면 보다 더 원활하게 물리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