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감기 호흡기 질환 영통 경희수 한의원

감기로 인해 코를 풀고 있는 환자

감기란

수원 감기 호흡기 질환 영통 경희수 한의원

한의학에서는 부정거사(扶正祛邪) 즉, 나쁜 기운(세균, 바이러스 등)을 몰아내고 신체의 정기를 북돋아 면역력을 키워 감기가 저절로 물러나게 하는 치료를 합니다.

한의학은 감기와 같은 감염성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많은 시도들을 해왔고, 임상례와 처방들이 누적되어 왔습니다.

그러한 노력들이 누적되어 현대에 이르러서 감기치료를 위해 많은 환자분들이 한의원에 내원해주시고 있고 빠른 회복과 치료만족도를 보입니다. 

상기도 질환의 재감염을 막기 위해 면역력 개선 및 증가에도 한방 치료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의 감기 치료의 장점한의 감기 치료의 대상
1) 체질에 따른 맞춤치료로 효과가 빠르고 지속적입니다.1) 사시사철 감기 증상이 있는 분
2) 졸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2) 어린이, 노약자처럼 면역력이 약한 분
3) 항생제 등 약물의 오남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3) 만성적인 호흡기 질환을 앓고 계신 분
4) 감기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분
수원 한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 감기 호흡기 질환 치료 목적의 건강보험 적용되는 보험한약

수원 감기 - 영통 경희수 한의원 호흡기 질환 치료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에서는 급성 호흡기 질환에 있어서 보험한약, 침치료, 뜸치료 등을 통해 빠른 치료를 추구합니다.

저희 한의원에서 상기도 질환에 처방되는 한방건강보험약(한방건강보험용)으로는 갈근탕 (H-02), 삼소음 (H-23), 소청룡탕 (H-29), 연교패독산 (H-36), 형개연교탕 (H-55) 등이 있습니다.

복용하기 불편했던 기존 산제(가루약)가 아닌 짜먹는 제형인 연조제 (연조엑스, 연조EX) 로 되어 있어서 복용하시기 편리합니다.

초기에 뒷목이 당기거나 으슬으슬한 오한기, 발열이 느껴진다면 빠르게 한의원에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감기는 무엇보다 빠른 대처가 치료 기간을 단축시키고, 예후를 양호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감기 발생 시 빠르게 한의원에 내원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추천합니다.

수원 감기 호흡기 질환 영통 경희수 한의원​ 진맥 중인 송지훈 한의사 진료원장

롱코비드, 독감 후유증이 만성적으로 있다면

만약 급성 상기도 호흡기 질환 감염이 아니라, 코로나 후유증 만성적인 기침, 가래 등의 문제를 앓고 있을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증상과 체질을 감별하여 일대일 맞춤 비급여 탕약 복용을 권장합니다.

저희 수원 영통역 경희수 한의원의 롱코비드, 독감 후유증 일대일 맞춤 탕약은 보통 3제(2개월간)를 지어서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감기 치료 비용, 금액, 가격에 대한 문의도 많은데요.

본원에서는 1제(20일분, 하루 2회 복용) 단위로 처방을 해 드리고 있으며, 비급여 탕약은 1제에 일반한약 30만원, 녹용보약 55만원으로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2024년 기준)

저희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경희수한의원의 한의사 의료진이 궁금하다면, 이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본원은 예약은 필수는 아니지만, 네이버예약이나 전화(031-205-7553)로 예약하고 내원하시면 보다 더 원활하게 턱관절 질환, 장애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