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성장보약 처방 영통 한약 한의원

수원 성장보약 처방 영통 한약 한의원 진맥

수원 성장보약 처방 영통 한약 한의원

키는 성장기의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가장 관심 있는 분야일 것입니다.

또래 친구들보다 작은 키는 본인 뿐만 아니라 부모님의 걱정이기도 합니다.

어린이 성장을 위한 보약은 오래 전부터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한의 치료 중 하나인데요.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에 위치한 경희수한의원에서 어린이 성장 보약 치료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소아 성장의 특징

어린이의 성장은 시기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데요. 영아기와 유아기인 만 0~3세까지는 급격한 성장과 발달이 일어납니다.

그 뒤로 꾸준히 성장하다가 2차 성징이 오는 청소년기에 또 한 번의 빠른 성장이 나타납니다.

주로 여아는 만 11세~12세, 남아는 만 12세~13세 경에 2차 성징이 찾아오게 됩니다.

2차 성징이 오고 3~4년 후에는 대부분 성장이 더디게 일어나며 멈추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성장판이 닫히기 전에 성장 치료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아의 성장은 외부적 요인과 내부적 요인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외부적으로는 적절한 영양 공급과 생활 습관이 영향을 주며, 내부적으로는 다양한 호르몬의 복합 작용에 의해 이루어 집니다.

인바디 설명

성장 부진

1년에 4cm 이하로 자라거나, 같은 나이와 성별의 아이들의 평균 신장의 하위 3% 미만인 경우 성장 부진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흔히 키는 유전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유전적인 요소만이 키를 결정짓는 것은 아닙니다.

성장 부진의 원인은 크게 유전적인 요소와 후천적인 요소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시기 별로 성장 부진의 원인이 되는 주요한 요소들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적절한 생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성장 부진 원인

1차 급성장기인 유아기 때는 영양 부족이나 잦은 잔병치레가 성장 부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적게 먹거나 잘못된 식습관으로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지 못하는 경우 혹은 잦은 감기나 다양한 질환으로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가 소모되는 경우입니다.

2차 급성장기인 청소년기에는 영양, 수면,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성장호르몬의 작용이 방해를 받거나, 만성적인 질환으로 성장 부진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외에도 소아비만, 성조숙증 등이 성장을 방해하는 원인이 됩니다.

녹용 성장 보약

한약 처방 효과

성장 보약은 아이의 성장 단계와 체질을 고려하여 처방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특히 아이가 가지고 있는 성장 부진의 원인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아이가 잘 먹지 않거나 소화가 잘되지 않는 경우 소화기를 보강해 주는 인삼, 백출, 창출, 복령 등의 약재를 사용합니다.

면역력이 약하여 잦은 감기나 잔병치레를 하는 경우에는 폐와 기관지를 보강하고 면역력에 효과가 좋은 황기, 진피, 오미자, 맥문동 등을 사용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잠을 잘 자지 못하는 아이의 경우 당귀, 용안육, 산조인, 복신, 작약 등을 통해 혈액을 보강하고 마음을 안정시켜줍니다.

또한 오가피와 속단도 뼈를 튼튼하게 하여 대표적인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약재들입니다.

수원 성장보약 처방 영통 한약 한의원 진맥 중

수원 성장보약 - 한약 진찰 과정

저희 수원 영통역 경희수한의원에 성장 보약을 짓기 위해 내원하시면 먼저 체수분 검사(인바디 검사)를 시행합니다.

이를 통해 신장, 체중, 골격근량, 체지방량, 체수분 구성 등을 확인하여 신체의 전반적인 상태를 파악합니다.

이후 진료실에서 체수분 검사 결과지를 바탕으로 상세한 진찰이 이루어 지게 되는데요.

진맥, 부모님의 신장, 식생활, 운동, 생활 습관, 소화 기능, 대소변 상태, 기타 질환 등을 자세하게 확인합니다.

진찰 후 아이의 체질에 맞는 일대일 맞춤 탕약을 지어드립니다. 탕약은 연속하여 3제를 복용하여 약 2개월 정도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녹용은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주요한 한약재 중에 하나인데요. 아이의 체질에 따라 녹용이 맞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진찰을 통해 처방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에서는 한약을 한의원 내에서 직접 조제, 탕전하고 있으며 국내외의 GMP 한약재들을 엄선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용은 20일분에 녹용이 들어가지 않은 일반 탕약은 30만원, 녹용이 들어간 탕약은 55만원입니다. (2024년 기준)

성장한약 파우치

성장에 좋은 생활 습관

한약 복용과 더불어 성장에 좋은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하루에 7~8시간 이상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적절한 운동은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성장판을 자극합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여 척추와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하고, 충분한 휴식과 취미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잘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수원 성장보약 처방 영통 한약 한의원 대기실 설명

수원 성장보약 처방 영통 한약 한의원 -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에 위치한 경희수한의원에서 어린이 성장 보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또래들보다 성장이 뒤처지는 것 같아 고민이라면 본원에 내원하여 적절한 진찰과 치료를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저희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영통역 경희수 한의원의 한의사 의료진이 궁금하다면, 이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본원은 예약은 필수는 아니지만, 네이버예약이나 전화(031-205-7553)로 예약하고 내원하시면 보다 더 원활하게 성장한약 처방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원 성장보약 처방 영통 한약 한의원​ 가격 금액 비용

보양 클리닉
일대일 맞춤 녹용한약(20일분)550,000원
일대일 맞춤한약(20일분)300,000원
원방공진단(10환)600,000원
목향공진단(10환)120,000원
경옥고(30팩)130,000원
쌍화탕(15일분)140,000원
비급여 진찰료3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