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쌍화탕 한의원 영통 처방 파는곳

수원 쌍화탕 한의원 영통 처방 파는곳

쌍화탕은 한의학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보약(한약) 중 하나로, 사물탕과 황기건중탕의 조합으로 만들어집니다.

이 쌍화탕(雙和湯)은 말 그대로 음(陰), 양(陽)의 쌍(雙) 조화(和)를 목표로 합니다.

지금부터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에서 쌍화탕의 효능, 구성 한약재, 복용 추천 대상,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쌍화탕​ 한약 탕약 팩

쌍화탕의 효능

쌍화탕은 주로 간 기능을 강화하고 음기(陰氣)를 보(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로 인해 성관계, 연속된 업무나 공부로 인한 스트레스, 추운 날씨 등으로 인해 손상된 음기를 회복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정기가 손상되거나 정신력이 약해진 사람, 화를 많이 내어 간 기능이 약해진 사람, 지속적인 피로로 기본 체력이 떨어진 사람에게도 추천됩니다.

수원 쌍화탕 한의원 영통 처방 파는곳 진맥 중인 송지훈 한의사 원장

쌍화탕 구성 한약재

수원 쌍화탕 구성 한약재
작약숙지황
황기당귀
천궁육계
감초건강
대추갈근
쌍화탕 박스와 한약 파우치

쌍화탕 복용 추천 대상

수원 쌍화탕 추천 대상
정기가 손상되어 에너지가 부족한 사람
정신적으로 피로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
화가 많아 간 기능이 약한 사람
지속적인 피로로 인해 기본 체력이 약해진 사람
쌍화탕 탕약 첩약

쌍화탕 복용 시 주의사항

쌍화탕은 올바른 비율과 함량을 지켜 제조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발휘합니다. 따라서 처방, 구매 시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는지, 제대로 된 비율과 함량으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일부 제품은 음료나 액상차로 분류될 수 있으므로, 효능을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구매 시 제품의 분류를 정확히 확인하세요.

인터넷을 통한 일반의약품 판매는 불법이므로, 한약의 전문가인 한의사가 있는 한의원에서 정확하게 체질을 진단받고 처방 받아서 안전하게 복용하세요.

일부 사람에게는 부작용으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복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진찰 중인 이재현 대표원장 한의사

수원 쌍화탕 한의원 영통 처방 파는곳 - 글을 마치며

오늘은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경희수 한의원에서 쌍화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쌍화탕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 전통 한약으로, 특히 음기를 보충하고 간 기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환자 개인의 개별적 건강 상태와 체질에 맞게 적절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복용 전 반드시 전문가의 진찰과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주의사항을 잘 지키면서 쌍화탕을 활용한다면,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쌍화탕 한약 파우치 든 모습

수원 쌍화탕 한의원 영통 처방 파는곳 비용 금액 가격

저희 수원 쌍화탕 처방 가능한 영통역 경희수한의원에서는 15일분(하루 3회, 식후 30분 복용)에 14만원으로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2024년 기준)

한약은 탕약(액체)으로 되어 있으며, 냉장 보관이 원칙입니다.

저희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영통역 경희수 한의원의 한의사 의료진이 궁금하다면, 이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본원은 예약은 필수는 아니지만, 네이버예약이나 전화(031-205-7553)로 예약하고 내원하시면 보다 더 원활하게 쌍화탕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