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소화불량 영통 소화장애 경희수 한의원

소화불량 소화장애를 호소하는 환자

소화장애란

수원 소화불량 영통 소화장애 경희수 한의원 – 메스꺼움, 구토, 목에 덩어리가 있는 것 같은 느낌 등의 다양한 증상을 보이는 것이 소화장애입니다.

소화장애는 스트레스로 인한 기능저하로 인한 것인지 소화기 자체의 문제인지 구분해서 치료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스트레스 관리, 장부의 불균형 상태를 파악하여 적절한 한의치료를 해주면 좋은 치료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쉽게 재발하는 소화장애는 원인을 제대로 규명해야 회복 후 재발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한방치료와 함께 불량한 식습관을 교정(규칙적인 식사시간, 규칙적인 식사량)하면 더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위장질환간장질환대장질환
소화불량속쓰림간질환설사
소화성 궤양헛구역질, 트림간염변비
위하수, 만성 위염상복부 통증간경병증과민성 대장 증후군
역류성 식도염복부 팽만감간암혈변
기능성 위장장애원인을 알 수 없는 체중감소원인 불명의 체중감소
담적, 식적위축성 위염
수원 소화불량 영통 소화장애 경희수 한의원 송지훈 진료원장

소화불량, 다양한 원인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같은 소화불량, 소화장애 증세를 보이더라도 위와 같이 다양한 질환들로 인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의 원인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규명한 후에 그에 맞는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급체(식체)에 있어서 초기에 빠른 대처가 중요합니다. 소화장애 발생시 빠르게 한의원에 내원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만약 급성 문제가 아니라 만성적인 소화불량 문제를 갖고 있다면, 일대일 맞춤 비급여 탕약을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수원 한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 소화불량 치료 건강보험 적용 보험한약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 소화불량 치료 프로그램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에서는 소화장애에 있어서 보험한약, 침치료, 뜸치료 등을 통해 빠른 치료를 추구합니다.

저희 한의원에서 위장관 질환에 처방되는 한방건강보험약(한방건강보험용)으로는 반하백출천마탕 (반백천) (한풍제약 H-15), 반하사심탕 (H-16), 불환금정기산 (H-22), 평위산 (H-50) 등이 있습니다.

복용하기 불편했던 기존 산제(가루약)가 아닌 짜먹는 제형인 연조제 (연조엑스 연조EX) 또는 작은 알약인 정제로 되어 있어서 복용하시기 편리합니다.

본원에서의 침 치료는 보통 중완혈(中脘穴)에 장침을 놔드리며, 팔 다리에 사암침법이란 침 치료를 시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복부에는 온열자극이 될 수 있도록 핫팩을 대어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수원 영통역 경희수한의원에서 소화불량 소화장애 침치료는 치료 1회당 약 2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수원 소화불량 치료 영통 소화장애 한의원 -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에서 저희 병원의 소화불량 치료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저희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영통역 경희수 한의원의 한의사 의료진이 궁금하다면, 이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본원은 예약은 필수는 아니지만, 네이버예약이나 전화(031-205-7553)로 예약하고 내원하시면 보다 더 원활하게 소화장애 진료, 한약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