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약침 봉침 봉독 치료 영통 한의원

수원 한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 약침 봉침 봉독

약침이란

수원 약침 봉침 봉독 치료 영통 한의원

약침(藥鍼)이란 약(藥)과 침(鍼)의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한의학 주사 치료법으로 물리적 자극인 침 치료와 화학적 자극인 약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에서는 근골격계 통증 질환, 안면신경마비(구안와사), 교통사고 후유증 들에 효과적인 봉침(봉독)·죽염·어혈·자하거·홍화자 약침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급성 요추, 경추 염좌, 근육, 인대 파열 등에는 봉독약침이 도움이 됩니다.

급성 근육통, 담결림, 낙침, 근육 부분파열 등과 같은 통증은 죽염 약침이 효과적입니다.

안면마비(구안와사)에는 자하거 약침을 추천합니다.

만성적인 근육통, 석회화 건염과 같은 관절 퇴행성 질환 등에는 홍화자약침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원 약침 봉침 봉독 치료 영통 한의원​ 시술 중인 이경은 한의사 진료원장

수원 약침 - 영통 경희수한의원 치료 프로그램

약침 클리닉
약침(씨에이치, 에이치오, 중성어혈, 씨피)10,000원
봉독 약침(봉침;씨에이)15,000원
자하거 약침15,000원

약침 치료는 현재 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인데요.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에서는 2024년 기준 1만원(죽염 약침, 중성어혈 약침, 홍화자 약침 등), 1만 5천원(봉독 약침, 자하거 약침 등)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약침의 치료 빈도는 증상과 질환에 따라 상이하지만, 보통 치료 초기 일주일 간은 매일 내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 후, 2~3주차부터는 주 2~3회, 4주차 이상부터는 주 1~2회 정도 시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본원에서는 환자분의 병증과 증상에 맞게 효과적인 약침을 고민해서 약침 치료를 시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봉독 약침(봉침) 시행 시 스킨테스트를 시행합니다

봉독 약침(벌침, 봉침)은 일부 인구에게 가려움증, 발진과 같은 가벼운 부작용에서부터 아나필락시스 쇼크와 같은 중대한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에서는 본원에서 처음 봉독 약침을 맞는 환자분에게는 스킨테스트(소량의 벌침을 놔서 반응을 살피는 것)를 시행한 후에 부작용이 없는 것을 확인한 이후에 안전하게 봉독을 놔드리고 있습니다.

봉독 약침은 다른 약침보다 통증이 많이 수반되므로 치료 후 아이스팩을 함께 시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봉독 약침(봉침)을 맞은 당일에는 사우나, 목욕, 수영 등은 감염 위험이 있으므로 삼가는 것이 좋으며, 음주, 무리한 활동, 운동 역시 금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원 약침 - 추나요법, 물리치료, 부항, 침 치료도 병행하세요

다양한 한의韓醫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서로 간의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길입니다.

평소 근골격계 통증 질환 문제를 앓고 있다면, 약침, 봉침과 함께 추나요법, 물리치료, 부항, 침 치료를 병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은 수인분당선 영통역 1번 출구, 청명역 3번 출구와 가까이 있으며, 대형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차량으로 오시기도 편리합니다.

기타 내원 방법, 진료 시간, 진료 과목 등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전화 걸기 버튼, 카카오톡채널, 네이버톡톡 등을 이용해서 문의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저희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영통역 경희수 한의원의 한의사 의료진이 궁금하다면, 이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본원은 예약은 필수는 아니지만, 네이버예약이나 전화(031-205-7553)로 예약하고 내원하시면 보다 더 원활하게 약침 봉침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