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풍(産後風)이란 임신 말기부터 출산 후 약 3개월까지 나타나는 각종 관절 통증이나 붓기, 몸이 시림, 무기력, 만성피로, 부종, 이명, 월경이상, 두통, 불면 등의 자율신경실조증까지도 포함하는 광범위한 질환군입니다.
산후보약은 산모의 기혈을 보충하고 아직 배출되지 않은 오로 배출을 도우며 자궁과 관절의 회복을 도와주는 산후몸조리로 산후풍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의 한의사로 구성된 의료진은 다년간의 산후보약 처방경험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처방이 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산후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산후보약을 처방받아 복용하시는 것이 산후풍 회복 및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원내탕전 (한의원 안에서 직접 한약을 달이는 곳)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깨끗하게 정수된 물로, 청정하고 효과적인 의료용 한약재만을 사용하여 최고의 효과를 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유수유 중인데 한약을 복용해도 괜찮은지 많이 여쭤보시는데요. 모유수유 중에도 복용이 안전한 약재만 골라서 처방하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모유량을 늘리고 싶거나 단유를 원하신다면 그에 맞게 한약을 처방해드립니다.
체중관리와 운동, 식단조절에 대한 문의도 많습니다. 산후 급격한 식이제한은 회복에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체중에 대한 스트레스는 잠시 접어두시고 회복에 집중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산후보약을 드신다고 해서 살이 급격히 찌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가격과 비용에 대한 문의도 많이 해주시는데요.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의 산후보약의 경우 1제(20일분)에 일반한약 30만원, 녹용한약 55만원으로 처방해드립니다.
경희수한의원은 국민행복카드 지정 한의원입니다. 첫만남이용권으로 충전한 국민행복카드 역시 사용가능합니다.
임산부들의 진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국민행복카드는 산부인과나 한의원 등의 지정요양기관에서 사용 시 100만원까지(다태아는 140만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년 이내 사용 가능 / 2022년 기준)
국민행복카드를 발급 받고 싶으신 분은 '건강보험 임신 출산진료비 지원 신청 및 임신확인서'를 산부인과 병의원에서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 및 신용카드사에 신청하면 됩니다. (BC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등) 국민행복카드는 발급일(카드수령일자)~출산일(유산·사산일)로부터 2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는 국민행복카드 지정한의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임신초기 입덧과 출혈, 출산후 산후조리한약, 모유부족 등의 치료, 산후풍 치료, 예기치 못한 자연유산, 계류유산 등의 유산후의 조리에 유산 후 한약 처방에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원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둘째아 이상 출산여성을 대상으로 출생신고시 둘째아 이상 출산여성 중 한약할인을 원하는 경우, 행정복지센터 (동 주민센터, 동사무소)에서 산후조리 한약할인증서를 교부받아 한의원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20만원 이상 산후조리 한약을 제공받을 경우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할인 바우처를 사용하시면 10만원 할인된 금액인 일반한약(20일분) 20만원, 녹용한약(20일분) 45만원의 비용으로 처방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 경희수한의원은 경기지역화폐 수원페이 사용가능한 가맹점입니다. 수원페이 카드로 출생아 1인당 50만원이 충전되는 출산장려금(산후조리비) 역시 사용가능합니다.
현재 코로나-19 상황으로 한시적으로 산후보약 처방이 비대면진료로 가능합니다.
비대면진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이 링크를 클릭해 확인 바랍니다.
구글 폼 링크는 이 링크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치료후기
경희수한의원은 한분한분의 소감을 공유합니다.
왜? 경희수한의원?
진심으로 가족을 대하듯 진료하며, 최선의 치료를 위해 앞서가는 한의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