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발목 통증 염좌 영통 경희수 한의원

수원 발목 통증 염좌 영통 경희수 한의원 염좌로 인해 보호대를 착용한 환자

염좌란

수원 발목 통증 염좌 영통 경희수 한의원

염좌란 갑작스러운 충격으로 인해 인대가 늘어나거나 끊어진 것으로 흔히 ‘삐끗했다’, ‘접질렀다’고 하는 경우입니다.

인대 손상 뿐만 아니라 주변 근막에 손상이 가해지면 내출혈(멍) 양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염좌는 보통 발목, 손목, 무릎에 나타나는데 보통 가볍게 여기고 치료를 등한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면 만성 염증이 생기거나 습관성 염좌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초기에 적합한 치료를 시행해야 합니다.

수원 발목 통증 염좌 영통 경희수 한의원 발목 모형 설명 중인 김영조 한의사 진료원장

수원 발목 통증 염좌 영통 경희수 한의원 치료 프로그램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에서는 염좌가 발생한 부위(발목, 손목, 팔꿈치, 무릎 등)에 적합한 검사와 함께 직접적인 치료를 시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학적 검사 (오타와 앵클 룰, Ottawa Ankle Rules)와 필요 시 초음파 진단기를 이용해 골절 여부, 인대 파열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 후 한의물리치료(경근경근저주파자극, 경피경근적외선조사 등), 부항, 자락요법, 침전기자극, 침, 뜸, 약침 (봉독 약침, 죽염 약침 등) 치료 등을 환자의 상태와 원인에 맞게 시행하고 있습니다.

보통 2~3주 이내에 통증 및 부종, 내출혈을 잡는 것을 목표로 하며 초기 일주일 간은 매일 꾸준하게 내원하여 치료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치료 시간은 치료 1회당 약 1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초기 부종이 심하며 인대의 부분 파열이 의심되는 경우, 봉독 (벌침) 약침을 병행하는 것을 권장하며, 필요 시 발목 보호대 등으로 보호, 고정, 압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관성 염좌를 주의하세요

발목의 염좌가 발생했을 때, 골절이나 완전 파열 등이 아니라면 별다른 치료를 받지 않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통증이 소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불안정한 인대를 치료받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면, 언제든지 다시 삐끗하게 되는, 말 그대로 습관적으로 염좌가 재발하는 습관성 염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목이나 손목의 염좌가 발생해서 통증이 있다면, 한의원으로 빠르게 내원해서 초기에 정확하게 진단받고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중요합니다.

호전 후에도 발목, 손목 등에 무리한 동작을 취하거나 과도한 사용을 자제해야 하며, 자가에서 스트레칭과 찜질요법(온찜질 또는 냉찜질)을 시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원 발목 통증 염좌 영통 경희수 한의원​ 초음파 검사 중인 이경은 한의사 진료원장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 내원 방법

저희 병원은 수인분당선 영통역 1번 출구, 청명역 3번 출구와 가까이 있습니다.

발목 통증 염좌 관련해서 진료를 받기 위해 본원에 내원하기로 결정했다면, 하단의 전화 걸기 버튼, 카카오톡채널 버튼, 네이버예약 버튼 등을 눌러서 편하게 문의해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